반응형

옷 얼룩 지우는 법, 볼펜, 커피얼룩, 혈액, 염색약 지우는 법 궁금하셨죠? 이 포스팅을 보시면 그 해답을 알게 될 것입니다. 어떤 얼룩이냐에 따라서 처리하는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적재적소에 맞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보통 얼룩은 식물성과 동물성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동물성 얼룩 같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알칼리성 세제로 제거하면 됩니다. 그렇지만 식물성 얼룩은 절대 알칼리성 세제로 제거하면 안됩니다. 변색이 되거나 더 깊게 얼룩이 남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이 때는 식초와 주방세제를 1:1로 섞으면 ph가 산성으로 바뀌니까 이 식초물로 얼룩을 제거하면 됩니다. 옷 얼룩 제거 하는 방법 자세하게 지금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목차-

볼펜얼룩 지우는 법

기름얼룩 지우는 법

커피얼룩 지우는 법

흙탕물 얼룩 지우는 법

누렇게 변색된 옷 세탁하는 방법

염색약 지우는 법


 

얼룩제거 방법

 

 

옷 볼펜얼룩 지우는 법

 

1. 레몬껍질을 버리지 말고 모아둡니다.

레몬물 타먹으면 디톡스 효과가 있으니 내용물은 먹고 껍질만 모아서 냉장보관을 해둡니다.

2. 빈 용기에 레몬껍질을 넣고, 껍질이 잠길 정도의 중성세제를 넣어 줍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중성세제나 주방세제(퐁퐁)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3. 밀폐용기에 담아서 3일간 숙성을 시켜서 레몬껍질세제를 만들어 놓습니다.

4. 다 쓴 칫솔 뒷쪽이나 나무젓가락 끝쪽에 레몬껍질세제를 살짝 묻혀서 볼펜, 사인펜이 묻은 부위에 발라 줍니다.

분무기로 물을 뿌리면서 결을 따라서 누르듯 문질러 줍니다. 칫솔모쪽을 이용하면 옷 원단이 상할 수 있으니 칫솔 뒷부분을 이용하거나 끝을 뭉툭하게 깎은 나무젓가락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 기름얼룩 지우는 법

 

외식하면서 삼겹살을 먹으면 옷에 기름튀기 쉽상입니다. 다른거 묻혀온 것 보다 더 안지워진다고 엄마가 화를 많이 내시는데요ㅎ 옷에 묻은 기름얼룩 감쪽같이 지우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기름 얼룩은 즉시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콜라를 천에 묻혀 기름얼룩 부위에 발라준 다음 3분 기다립니다.

3. 콜라 바른 옷을 세탁기에 넣고 빨면 말끔히 지울 수 있습니다.

※ 한 가지 방법 더!!

기름 얼룩에 양파를 문지른 후 세탁기에 넣고 세탁해도 됩니다.

 

 

 

옷 커피얼룩 지우는 법

 

매일 1일 3커피를 하다보니, 옷에 묻을 때가 많습니다. 특히 회사에 블라우스 종류를 입고 가다보니 한 번 커피를 쏟고나면 하루 종일 찝찝 하더라구요. 이 때 소화제를 이용해서 커피 얼룩 지우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커피 얼룩 위에 소화제를 으깨어 가루형태로 뿌려줍니다.

2. 도포한 소화제 부분을 나무젓가락 또는 칫솔 뒷부분으로 살살 문질러 줍니다.

3. 커피 얼룩이 오래되어 말라있는 경우에는 분무기로 물을 얼룩부위에 적신 뒤에 3분 후 위와 같이 소화제를 뿌려서 문질러 줍니다.

 

 

 

옷 흙탕물 얼룩 지우는 법

 

아이들 흙탕물에 한 번 뒹굴면 밝은색 옷이 금방 못쓰게 되어버리죠. 흙탕물에 젖었다고 바로 세탁기에 돌리면 안되는거 아시죠? 물에 적셔 놓는 것도 안됩니다. 젖을수록 옷 깊숙히 흙탕물이 스며들기 때문이죠. 불용성으로 가루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음식물 얼룩처럼 물로 헹궈내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바싹 말리는 방식으로 털어야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1. 헤어드라이기로 흙탕물이 튄 옷을 말려 줍니다. 다 말린 다음 털어줍니다. 이 상태만으로도 깨끗해 집니다.

2.  지워지지 않고 남은 얼룩은 감자로 문질러서 옷 안으로 전분이 충분이 베게 합니다.

3. 얼룩 부분에 주방세제를 묻혀서 비벼 문지르고 물로 씻어 냅니다.

 

 

 

누렇게 변색된 옷 세탁하는 방법

 

1. 물에 과산화 수소를 붓습니다.

과산화수소 20ml 정도로 티셔츠 기준 5-7장 정도 세탁이 가능합니다.

2. 가루 세재 50ml를 과산화수소물에 넣고 물에 희석시킵니다.

3. 빨래를 (과산화수소 + 물 + 세탁세재) 담그고 30분 정도 담궈두면 때가 빠져나옵니다.

색깔옷은 더 선명하게 하고, 하얀옷은 더 하얗게 됩니다.

 

※ 변색이 심한 소매부분과 겨드랑이 부분 세탁할 때도 과산화수소를 사용합니다.

:소매, 겨드랑이 변색 부위에 물과 과산화수소를 충분히 묻힌 후, 칫솔에 가루세재를 묻혀서 문질러 줍니다. 뜨거운 수증기로 열을 가한 뒤 물로 헹구고 세탁기를 돌려줍니다.

 

 

 

염색약 지우는 법

 

요즘에는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염색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조심성 없이 하다보면 염색약이 피부나 옷, 바닥에 얼룩이 심하게 집니다. 빠르게 염색약 지우는 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귀나 손에 염색약이 묻었을 경우

1. 화장솜에 마시다 남은 맥주를 적셔 줍니다.

2. 염색약이 묻은 피부에 3분 정도 올려 둡니다.

3. 이후 깨끗이 닦아 냅니다.

※ 염색을 하기 전에 염색약이 묻기 쉬운 귀부분, 이마, 목덜미에 클렌징크림 또는 바세린을 미리 발라 놓으면 염색약이 물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옷에 염색약이 묻었을 경우

1. 헤어 스프레이를 옷에 묻은 염색약 부위에 적실 정도로 뿌려 줍니다.

헤어스프레이 속에 들어있는 알코올이 색소를 빼준다고 합니다.

2. 세제를 묻혀주고 세탁을 해줍니다.

3. 스프레이가 없다면 식초를 뿌리고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헹궈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  욕실에 염색약이 묻었을 경우

염색 후 머리를 감게 되면 욕실이 엉망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이 때 세면대와 욕조 바다 부분은 치약을 이용하면 됩니다. 치약을 적당량 짜고 거품을 내어 솔로 문질러 닦아 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영상
: 실리콘얼룩, 껌은 어떻게 제거하나요? 세탁명인은 가능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줄어든 니트 늘리는 방법

 

줄어든 니트 늘리는 법 최고다!

줄어든 니트 늘리는 법, 늘어진 니트 소매 복원하는 법, 무릎 나온 바지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건조기 많이 사용하시죠? 참 편하고 좋은데 줄어드는 니트와

magarin111.tistory.com

 

 

 

지금까지 볼펜, 기름때, 흙탕물, 염색약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어떤 이물이냐에 따라서 지우는법이 달라지니까 꼭 기억해 두었다가 실생활에 활용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 되셨다면 ♥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