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역전할머니맥주 살얼음맥주

 

역전할머니맥주 메뉴 소개 및 솔직 후기 서면 205호점 다녀왔어요

 


 

 

핫하디 핫한 할맥 열풍

이게 뭐신데 이렇게 사람이 많은지

맨날 궁금했었는데요

 

제가 또 웨이팅 하는 것을 워낙 싫어하다보니

이제서야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ㅋㅋㅋ

 

살얼음 맥주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보니

2차 정도로가 적절한듯 하였으나

언제 또 이렇게 줄안서고 들어갈 수 있을까 하여

일단 그대로 직진 해봅니다

 

 

 

 

 

 

 

 

서면 역전할머니맥주

방문했는데요

 

205호점 이라고 합니다

 

시작은 전북 익산역 앞이라고 하는데요

상호명에 쓰여있듯이 1982년 본점 오픈했었구요

그때는 당연히 이 이름이 아니었겠죠?

 

OB베어 엘베강 이라는 상호로

40년 가까이 운영을 해왔었구요

한 여성이 딸을 찾으려고

오픈했던게 이 가게의 뿌리라고 합니다

 

할머니의 친절한 서비스와 인간미 덕분에

입소문도 타고 방송도 타게 되면서

결국 딸을 찾았다고 하는 훈훈한 이야기

먼저 알려 드렸네요~~

 

원래 사장이었던 할무니는 노쇠해지셔서

3대째 운영을 하게 되었구요

현 시대의 흐름에 맞게

프랜차이즈화 사업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상호명에 역전이 들어가서

역전우동이랑 연관이 있을까 싶어서

백종원 대표님이 운영하는 업체인가

하고 찾아봤더니 그런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내부는 꽉 차있습니다

꽤 넓은 공간의 술집인데도 불구하고

자리가 매번 없다는게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이들을 열광하게 하는

비결이 무엇인지 엄청 궁금해 지더라구요

처음에는 역전할머니라고 해서

막걸리집인줄 알았는데 맥주집이라고 해서

완전 놀랬다유 ㅋㅋㅋㅋ

 

 

 

 

 

입구에서 신분증 검사를 철저히 합니다

아무리 노안이라도 신분증 없으면 입장불가

서면술집은 다 그러니까

미리 잘 챙겨 다녀야 합니다

 

그런데 이 도장은 왜 찍는건가요

오른쪽 내밀라하고 도장찍음...

손바닥에 볼펜으로 글쓰는 것도

싫어하는데 이런 쓸데없는 짓은 왜 하는거죠 ㅠㅠ

 

웨이팅이 많아서

새치기 할까봐 여부를 가리지 위해

그러는건지 이유는 모르겠지만

안해도 되는거면 안했음 좋겠네요

 

잘 지워지지도 않고

피부 안좋아질까봐

 

 

급짜증 ㅋㅋㅋ

 

웨이팅도 없다고해서 들어갔는데

3인이라고 10분 정도 더 기다렸어요

2인석이 많은지 자리가 자주 비어서

2명 방문할 경우 더 빨리 자리가 나더라구요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아요

 

 

 

 

 

 

 

기다리는 김에 여기저기 구경중

 

시원한 전통생맥주

여름 이라는 계절에 걸맞게

시기를 잘탄거 갔어요 ~

 

요즘엔 어딜가도 냉맥이 없는 곳이 없더라구요

슬러쉬소주 냉맥

조금더 더워지기 시작하면

더 사람들이 많이 붐빌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곳이 맥주타워인듯 한데

한 분이 모든 맥주를 다 쳐내고 계셨습니다

맛있는 맥주 만힝 내려주세요 ~~

 

 

 

 

 

 

 

한잔에 혼을담다

 

할맥이 얼마나 맛있을지는 모르지만

여러가지 정황과 소문 때문에

점점 기대감이 상승하더라구요

 

 

 

 

 

 

 

게다가 이번에 반짝 핫한게 아니라

오랜 기간동안 사랑을 받은 곳이기 때문에

더 궁금해지기 시작 했습니다

 

 

 

 

 

 

역전할머니 맥주는 가장 맛있는 온도를 찾아서

저온으로 숙성한 생맥주 이구요

잔을 냉동고에 보관해서 차가운 맥주잔에

살얼음공법으로 하여 만들어진

역전할머니의 살얼음맥주 입니다

 

게다가 가격도 넘나 착해요

삼백 2200

오백 3300

천 6500

포장 천오백 9500

카스 하이트 4000

 

역전할머니맥주 술 메뉴와 가격은 이러합니다

소주가 없어서 넘나리 당황...

메뉴판에 없기에 당연히 없는줄 알았으나

다른 테이블에서 발견!!

소주 판매하고 있으니 주문하셔도 좋습니다

 

 

 

역전할머니맥주 메뉴

대표안주

 

오징어입

먹태

옛날통닭

 

이 세가지는 워낙 SNS에서 많이봐서

맛있는거 알고 있었구요

대표라고 하니 하나 정도는 여기서

초이스 하셔도 좋을꺼 같아요

특히나 옛날통닭 같은 경우에는

반마리도 판매중이라서

부담없이 맥주 안주하기 넘나 좋을꺼 같아요

 

 

 

 

 

 

역전할머니맥주 메뉴

 

마른안주류

버터구이오징어 통통오다리

대구스낵 새끼먹태

반건조오징어 아귀포 노가리 참쥐포

한치 튀김쥐포 마른오징어

 

간단하게 할맥 드링킹 하실분들은

마른안주가 제격일거 같아요

제가 테이블을 많이 둘러보았는데

버터구이, 튀김쥐포 많이 먹고 있었어요

 


 

튀김류

체다치즈감자튀김 왕새우튀김볼

납작군만두 고추야채튀김 고구마치즈스틱

불꽃오징어 민물생새우튀김 김말이튀김

순살치킨 양념순살치킨 새우마빡튀김

 

튀김류 가격 참 착하네요

종류도 많아서 취향껏 골라서 드세요

생각보다 튀김류는 많이 안드시는듯

 

 

 

 

 

 

 

역전할머니맥주 메뉴

 

골빔면 신매콤닭발 모듬소세지

짜파구리 수제소세지 스팸계란구이

염통꼬치 시원한황도 불짬뽕탕 어묵탕

훈제치킨 치즈라볶이 고르곤졸라피자

 

이 라인이 상당히 인기더라구요

솔직히 얼핏보면 여기는 소주각인데

의외로 많이들 시키시더라구요

 

치즈라볶이가 가장 많이들 시켜드시고 있었구요

짜파구리도 인기가 많았어요

그외 염통꼬치 수제소세지등등이 많이 보였어요

 

저희는 고민끝에 오징어입과 염통꼬치

그리고 삼백 세잔 주문 했어요

살얼음 맥주라고 하더라도

시원함이 오래가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소량으로

자주 시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백 두번 시킬것을 삼백 세번 시키는게

더 낫다라는 말이죵

 

 

 

 

 

 

기본 안주는 그저 과자

아무생각없이

아그작 아그작 씹어먹으면

금세 바닥을 보이겠지요

 

맥주가 생각보다 늦어서

과자는 인기가 별로 없었습니다

 

 

 

 

 

 

 

염통꼬치

 

정말 폭풍처럼 빠르게 나온 안주예요

다른 테이블에서 먹는 것을 보고

먹고 싶어서 주문을 했습죠

 

 

 

 

 

 

 

염통꼬치의 가장 큰 매력은

빠른 스피드와 빨간 양념에 있습니다

주문한지 5분도 안되어서 바로 나왔구요

빨간소스는 양념치킨 소스 딱 그 맛이예요

 

염통 자체가 약간 특유의 누린내가

살짝 날 때가 있는데 소스로 많이 중화가 되더라구요

다들 맛있게 먹었어요

10개 6천원이라 가성비도 짱짱

 

 

 

 

드디어 나온 할맥

맥주잔이 얼음이었음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살얼음 맥주에 대한 기대감이 업업

 

 

 

 

 

 

시간이 조금씩 지날수록

맥주잔에 물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이 시간이 야속하더라구요

빨리 먹어야겠다라는 생각만 가득...

 

 

 

 

 

 

 

그래도 전체샷은 찍고 싶은 욕심에

일단 찰칵 ㅋㅋㅋㅋ

 

살얼음맥주가 처음 나왔을 때보다

많이 녹은 것을 보실 수 있을거예요 ㅠ

 

그래서 작은 용량으로 여러번 드시라고

말씀 드린게 이때문입니다

 

 

 

 

 

 

 

역전할머니 오징어입

 

뒤이어서 빨리 나와요

예전에 이상민이 요리해서 유명해진 재료인데요

오징어입은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이지만

입쪽에 딱딱한 부리? 같은게 있어서

먹기가 편한 스타일은 아니예요

 

 

 

 

 

 

 

전체샷 다 찍음요 ~

 

 

 

 

 

 

 

 

숯불에 바짝 구워내어서

불향이 그윽하구요

 

데리야끼소스?같은 달달한 간장 양념이

아주 잘 베어 있습니다

자칫하면 약간 짜다? 싶을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안주라는 본연의 역할은

아주 충실히 이행하고 있습니다

 

 

 

 

 

 

오징어입의 크기는 제각각

 

이것은 제법 큰놈입니다

 

첫맛은 우와~ 맛있다... 인데

먹기가 번거롭고 느끼하다 보니

질리는 맛이기는 하더라구요

 

 

 

 

 

 

 

소스도 마요네즈와 데리야끼

느끼함을 더 가속화 시킵니다

 

아 뒤에 보이는 땅콩도 고소하고 맛나요

번갯불에 콩구워먹듯이 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ㅋㅋㅋㅋㅋ

 

 

 

 

 

 

 

쓰레기통은 비닐을 몇겹을 씌워놓으신건지 ㅋㅋㅋ

 

웨이팅이 많은 곳이다보니

빠른 서비스를 위해서 이렇게 하셨나봐용

너무 비좁아...

 

 

 

 

 

 

 

김에 싸서 뇸뇸뇸 먹어 봅니다

 

오징어입 먹기가 번거로워서 그런지

아니면 호불호가 갈리는지

저 혼자 다먹었네요 ㅋㅋㅋㅋㅋ

 

 

 

 

 

 

염통을 이 소스에 찍어먹어도 좋아요 ㅋㅋ

소스빨로 먹으면 살찌는데

못고치겠네여...

 

 

 

 

 

 

 

비록 맥주잔은 얼음잔이 더이상 아니지만

살얼음은 그래도 살아있더라구요

 

여름에는 도수 높은 소주보다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맥주가 더 땡기는데

살얼음공법으로 오랫동안 시원하게 먹을 수 있으니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는건 당연지사

 

다만 맥주맛이 아주 특별한건 아니기 때문에

그냥 일반 생맥주와 큰 차이를 느낄 수는 없었어요

그저 국산맥주 생맥으로 시켰을 때 그 맛 입니다 ㅋㅋ

 

그래서 너무 기대를 하고 간다면

실망할 수도 있는 곳이구요

그냥 시원한 맥주 먹으러 가기에는

괜찮은 곳입니다

적어도 여름이라는 계절 만큼은

지금과 같은 특급인기가

지속될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무엇보다도 가성비가 대박이지요

부담없이 막 갈 수 있는 그런 술집인데

웨이팅 때문에 부담감이 엄청 나네여;

ㅋㅋㅋㅋㅋ

특히나 대학생들 방학이기 때문에

평일에도 자유롭지 못하다는점...

 

 

 

 

 

 

 

오늘은 4차 중에 1차로 방문한 곳이다보니

이렇게 간단하게 먹었지만

다음엔 다른 안주와 다양하게 맛보고 싶네요

 

가장 테이블에서 많이 보였던

떡볶이가 제일 궁금합니다

 

치즈떡볶이나 짜파구리 이 두가지중 하나는

꼭 먹어보고 말리라 ...

 

 

 

역전할머니맥주 서면점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680번가길 52

 

"서면 역전할머니맥주 메뉴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