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 덴마크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즘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서 공부해서 정리를 해보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덴마크 다이어트란?

덴마크 다이어트가 잘 어울리는 분들

덴마크 다이어트 방법

식단의 기본구성

식단짤 때 주의할 점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 예시


 

 

자몽

 

 

 

덴마크 다이어트란?

2주 만에 할 수 있는 단기간 다이어트로 유명하죠. "화학작용 다이어트"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화학작용에 의해서 살이 빠지는 원리입니다.

탄수화물을 극.히. 제한하고 주로 고단백 저칼로리 식단이 주가 되는데요. 달걀과 채소를 이용하게 됩니다.

조사에 따르면 2주간 착실하게 이행했을 경우 최대 12kg까지 감량을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그 이후에도 요요없이 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기원은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시작됩니다.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 중 수술 시행하기 전에 단기간 체중감량을 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를 대비해서 개발된 프로그램입니다. 그냥 카더라 통신에 의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닌 국립병원에서 개발하고, 이용하고 있는만큼 다른 방법들에 비해서 다이어트 부작용과 요요현상으로 부터 조금은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전 영국 수상이었던 마가렛 대처가 시행했던 다이어트 요법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구하기 쉬운 재료로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 만들고, 고단백 저열량의 식단으로 구성을 하게 됩니다. 단지, 식단만 바꿨을 뿐인데? 체중이 감량되는 것은 물론 체질변화까지 이루어지는 2주간의 여정 밑에서 쭉 알려 드리겠습니다.

체질변화라 함은 = 탄수화물을 받아들이지 않는 체질로 바꾸기 입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를 추천하는 분들

 

1. 재료 구하기 쉬웠으면 좋겠다.

2. 요요가 걱정이 된다.

3. 내 체질은 물만 마셔도 살찌는 체질이다.

4. 단기간에 살을 빼고 싶다. 2주면 참을만 하다.

 

 

 

덴마크 다이어트 방법

 

아까 음식들이 체내에서 화학작용을 일으켜서 몸에서 탄수화물을 받아들이지 않는 상태로 체질 변화가 되는 것이 덴마크다이어트의 원리라고 말씀 드렸는데요.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탄수화물로 인한 대사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신체에 남아있는 지방을 이용해서 에너지를 만들기 때문에 지방 또한 감소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설탕이 들어가 있지 않은 블랙커피를 같이 마시면서 대사량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탄수화물 식단에다가 물과 지방 염분의 섭취까지 줄이면서 저열량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름이 많이 들어가는 튀기는 조리법이나 소금, 설탕과 같은 감미료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저염식으로 굽거나 찌는 조리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먹는 것을 못 참으시는 분들은 절대로 성공할 수 없는 방법이죠.

단 2주 동안 제대로 식단조절을 하고, 체질까지 바꾸고 싶다! 라는 강력한 의지가 있는 분들에게는 확실히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 입니다. 2주 기준으로 평균 4~12kg 정도 감량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체질개선까지 이루어진다면 꽤 유의미한 다이어트 방법이 되겠습니다.

1) 덴마크 다이어트 기간은 2주를 기본으로 합니다.

2) 정해진 덴마크 식단에 따라 식사를 해야 합니다.

3) 2주가 종료되면 일반 식단으로 돌아갔다가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장해도 상관은 없으나 추후 다시 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4) 가벼운 운동을 같이 병행해야 합니다.

5) 충분한 수면과 함께 비타민과 같은 영양제를 함께 복용하고, 술과 담배를 끊으면 더 좋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의 기본구성

 

1) 주요재료 : 삶은달걀, 닭고기, 쇠고기, 생선

탄수화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양에는 큰 제한이 없어서 그나마 다행이긴 합니다만 조리할 때 기름은 거의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2) 신선한 채소를 충분히 이용해서 같이 먹습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좋다고 알려져 있는 시금치와 토마토를 같이 이용해서 먹으면 좋습니다. 신선한 채소는 미네랄과 비타민 섭취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3) 덴마크 다이어트의 상징 자몽을 이용합니다.

자몽은 인슐린 분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인슐린이 과다하게 분비되면 포도당 수치가 낮아지면서 뇌로부터 당을 섭취하라는 명령을 받게 되는데 자몽을 먹으면 당섭취를 자제할 수 있습니다.

4) 최소한의 탄수화물로서 토스트를 이용합니다.

한국인들은 현미밥으로 대체해도 됩니다. 소금기 없는 김과 두부를 곁들여서 덴마크를 한국식으로 변형해서 먹기도 합니다. 추가로 블랙커피를 같이 마셔주면서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합니다.

 

 

 

식단을 짤 때 주의할 점

 

1. 소금을 넣지 않고 조리합니다.

소금기가 있는 음식은 입맛을 돋우기 때문에 과식하기 쉽습니다. 또한 몸이 수분을 머금기 쉬운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몸이 붓는 원인이 됩니다. 라면에 나트륨이 많기 때문에 밤늦게 먹고 자면 얼굴이 붓는 원리와 같습니다.

2. 달달한 커피는 절대 마시지 않습니다.

믹스커피는 다이어트의 적입니다. 트랜스지방까지 있으니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블랙커피는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먹고 싶은 만큼 드시면 되는데 진하게 먹게 될 경우 위에 부담을 줄 수가 있어서 최대한 연하게 마시면 좋습니다.

3. 고기는 기름없이 굽거나 쪄서 먹습니다.

찌는게 맛이 없다면 구워 먹되, 기름은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토스트를 구울 때도 마찬가지로 잼과 버터는 금물입니다.

4. 샐러드 드레싱은 레몬즙이나 식초만으로만 간을 합니다.

샐러드를 맛있게 먹겠다! 라는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드레싱은 절대로 드시면 안되는데 그 이유는 당과 염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너무 심심하다면 레몬즙이나 과일식초 정도는 괜찮습니다.

5. 운동을 겸합니다.

식단조절과 함께 운동을 같이 하면 효과가 더 높아지는 것은 물론 탄력있는 몸매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요요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과 같은 간단한 운동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라이프스타일 자체에 운동을 접목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

하루 섭취 열량은 700-900kcal 정도를 유지합니다.

식단에 포함된 단백질 중에 80%가 동물성 단백질이기 때문에 영양면에서는 크게 무리는 없고, 단백질 섭취에는 탄수화물에 비해서 비교적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달걀은 삶아드시고, 육류는 기름없이 굽거나 쪄서 조리를 합니다.

탄수화물은 토스트나 빵1개가 식단 구성에 포함되는데요. 피해야할 탄수화물은 흰쌀밥, 면, 빵, 과자와 같은 밀가루 음식이고, 흰설탕과 같은 백색음식이 포함됩니다. 빵을 선택할 때도 호밀빵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수량은 1개로 제한합니다.

야채샐러드는 오이, 양상추, 샐러리등을 포함하면 되는데 드레싱은 일반적으로 레몬즙으로 하면 됩니다. 고구마, 양배추, 단호박, 토마토, 당근, 샐러리 등의 포만감을 주는 채소가 있으면 같이 드셔도 되고, 토마토와 자몽을 추천합니다.

충분한 단백질과 채소, 블랙커피와 자몽1개 정도 더해서 만든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를 2주간 비슷한 수준으로 드시면 됩니다.

하단의 식단 구성을 보시면 구하기 쉬운 재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침

삶은달걀 3개

자몽1개

토스트1장

블랙커피

점심

삶은달걀 3개

모닝빵 1개

블랙커피

저녁

삶은달걀 3개

야채샐러드 (토마토, 오이, 샐러리, 양상추등을 넣고 레몬즙으로 드레싱한다)


 

구체적인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 1주차
식단표 2주차

 

 

지금까지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를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다이어트와 달리 치팅데이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2주간 꾸준히 같은 식단을 유지하면서 체중감소와 함께 체질개선에 목적이 있습니다. 어떠한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끈기가 있다면 시작하기 가장 편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군다나 요즘같은 코시국에는 외식과 회식도 없기 때문에 덴마크 시도하기 참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2주간의 도전 함께 시작해 보시겠습니까?

 

 

 

● 함께 보면 좋은 글

비만도 계산기 그리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는 법

비만도 계산기 및 건강한 다이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으시면 비만도를 계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하실 수 있을꺼예요. 비만도 계산기 및 건강한 다

magarin111.tistory.com

간헐적 단식 방법 총정리 효과가 어마어마

간헐적 단식 방법 및 간헐적 단식 효과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살을 빼려면 조금씩 자주 먹어야 한다는 소리 들어보신적 있으시죠? 그런데 이 말이 과학적으로 틀린 말입니다. 조금씩 자주 음식

magarin111.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